이실장 소식

더비즈-리얼아이브이, ‘부동산중개 안전거래지원 서비스 구축’ 공동 협력

2022.11.17 08:47:42

거래위험으로부터 소비자 보호를 위한 ‘안전거래지원 서비스’ 구축 협약 체결
공인중개사 플랫폼 ‘이실장’을 통해 권리조사 서비스와 거래종결 서비스 제공

 

협약식 사진

더비즈-리얼아이브이 업무 협약

 

‘더비즈’와 ‘리얼아이브이’는 공인중개사 플랫폼 ‘이실장’에 ‘부동산중개 안전거래지원서비스’를 구축하기로 상호 합의하고 지난 15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부동산중개 안전거래지원 서비스’는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중개사들이 계약 체결을 포함한 거래 과정 전반에 존재하는 잠재 위험 요인들을 시스템 기반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거래사고 위험으로부터 중개사와 소비자를 보호해준다.

 

올해 7월, 공인중개사 플랫폼 ‘이실장’을 새롭게 런칭한 ‘더비즈’는 임장, 매물홍보 등 중개업무의 디지털∙AI 지원을 선도하고 있는 프롭테크 기업이며, 2만 6천여 중개사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이실장’은 디지털화된 중개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데 그치지 않고, 부동산금융, 리모델링 등 연관 사업영역에서 사업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공인중개산업과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다.

 

부동산의 안전거래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리얼아이브이는 2010년 설립 이래 부동산 권리조사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왔으며, 최근 매매계약 후 소유권이전까지의 후방서비스를 디지털화하고 안전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권리조사, 권리보험, 에스크로(ESCROW) 등 부동산 거래 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소비자 보호 수단을 개발하고, 소비자를 대신해 계약이행과 거래종결을 원스톱 처리해주는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인중개사 플랫폼 ‘이실장’에 ‘부동산 안전거래지원서비스’를 구축·운영할 뿐만 아니라 더비즈의 디지털전환(DX) 노하우와 리얼아이브이의 부동산금융/권리조사분석 역량을 토대로 프로핀테크(Pro-Fintech) 영역을 개척해 나가는 데도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더비즈‘ 윤성호 대표는 “’리얼아이브이‘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이실장‘의 중개업무 지원 범위를 안전거래 영역까지 확장하게 되었다.”며, “’이실장‘을 이용하는 중개사 회원들이 안심하고 중개와 고객에게 집중하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리얼아이브이’ 박종덕 대표는 “이번 협약은 ‘리얼아이브이’와 ‘더비즈’가 부동산 안전거래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초석이 될” 것이며, “’이실장’이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중개사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광진 매경비즈 기자(choi.kwangjin@mkinternet.com)

goTop